마블 어벤져스 (Marvel’s Avengers Beta) 베타판 체험 후기
저는 어벤져스를 좋아하긴 하지만 그렇게까지 광팬인건 아니고, 그래서 이 게임에 거는 기대도 그렇게 크지 않았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주변 평이 죄다 개박살이라서 아 그냥 이런게임도 스쳐지나가는구나 하고 말았음. 그러다가 스팀에서 베타판을 플레이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한번 잡아봤습니다.
첫인상이 완전 개작살이었는데 게임때문은 아니고 스퀘어에닉스 계정 때문이었습니다. 게임 플레이하려면 강제로 이메일 인증 한번 해야되더라구요. 아니 베타버전을 플레이하는데에도 계정 하나 만들라고......... 귀찮은것도 있지만 이런거 하나하나 써나가는게 결국에는 나중에 스팸메일같은걸로 돌아오니까 그게 싫은겁니다. 게임 시작 전에 옵션 만지는것도 오묘하게 움직임이 불편하고, 오프닝 볼때만 해도 이래서 이거 본게임은 제정신 맞나? 하는 걱정이 좀 들었습니다.
근데 본게임은 의외로 그냥저냥 해볼만했습니다. 아이언맨 빼고는 전부다 근접캐라서 약간 배트맨, 아니 이게임이라면 마블 스파이더맨이겠네요 그게임 하는 느낌이어서 그럭저럭 재밌었습니다. 당연히 영화 캐릭터 그대로 가져올수는 없으니까 외모나 성우나 다 다른데 이것도 걱정했던것보다는 적응 빨리됐고, 각 캐릭터마다 패드 진동 오는 종류가 조금씩 다른것도 신선한 재미였습니다. 한가지 불만이었던거는 회피 동작이 좀더 칼같이 깔끔했으면 좋았을거같고, 적들 공격할때 적한테 미끄러지듯이 달라붙어서 타격 시작하는 이것도 좀 범위가 넓었으면 좋겠습니다. 근데모르죠 나중에 막 업그레이드같은걸로 풀린다던데 그럴수도있고... 아무튼 나중에 뽐뿌한번 오면 제대로 플레이해볼것같았습니다.
맨끝에 영상이 갑자기 끊긴거는 게임이 멈춰서 제가 짜른겁니다. 게임탓일수도 있는데 제컴탓일 확률이 큽니다.
블로그 https://blog.naver.com/pupplest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