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G7 vs 브릭스(BRICS) : GDP 2010-2029 / IMF (2024년 10월 데이터)
Channel:
Subscribers:
76,100
Published on ● Video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QYNtuqJIlBQ
G7(Group of Seven)은 미국, 일본,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캐나다로 구성된 선진 경제국 모임입니다. 이들 국가는 높은 GDP(국내총생산)와 1인당 GDP를 보이며, 글로벌 경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2023년 기준, G7의 총 GDP는 약 40조 달러로 전 세계 GDP의 약 45%를 차지하고 있으며, 주요 금융, 기술, 제조업 중심지로 기능합니다. 또한, G7 국가들의 1인당 GDP는 대체로 높아 선진국으로서 생활 수준이 높고 경제 구조가 안정적입니다.
반면 브릭스(BRICS)는 브라질, 러시아, 인도, 중국,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신흥 경제국 연합으로, 경제성장 잠재력이 큰 국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RICS의 2023년 총 GDP는 약 30조 달러에 달하며, 이는 세계 GDP의 약 32%를 차지합니다. 하지만 BRICS 국가들의 1인당 GDP는 G7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특히 인구가 많은 인도와 중국의 1인당 GDP가 상대적으로 낮아 전체 BRICS의 평균을 낮추는 결과를 보입니다. BRICS는 경제 성장의 속도가 빠르고, 글로벌 공급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향후 G7과의 경제적 격차를 줄일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