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모바일게임] 귀여운 애니메이션 수집형RPG '시드 이터널' (sid Eternal) 플레이. 돌아온 추억의 모바일 RPG 게임 시드이야기 (NFT, P2E 모바일게임 주의)
#신작모바일게임 #시드이야기 #P2E게임 #신작게임 #시드이터널 #모바일RPG #수집형RPG #수집형모바일게임 #NFT모바일게임 #NFT게임 #P2E모바일게임 #P2E게임 #수집형게임 #모바일RPG게임 #수집형RPG게임 #플레이투언게임
한국명칭: 시드 이터널
영문명칭: sid Eternal
주의: 현재 한국에서 NFT P2E 게임 (플레이투언 게임)은 불법이며, 본 채널은 합법화 이전까지 현금화 등 NFT 및 P2E 요소와 관련된 부분을 깊게 다루지 않습니다. 게임의 트렌드를 체크하기 위한 기록 목적의 영상이라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2년 4월 28일 글로벌서버 오픈이 완료된 것으로 보이는 모바일 RPG 게임, '시드 이터널' (sid Eternal) 입니다. 한국 소재 게임개발사 '싱타' 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보여지며, 한국은 출시 대상 국가에서 제외되었지만, 한국어를 지원하는 게임입니다.
전체적인 게임 시스템이 이미 서비스를 종료한 시드이야기의 재탕작이라고 봐도 무방할정도로 유사합니다. 다만 스팀에서 서비스중인 '시드 클래식'의 경우,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데, 시드 이터널의 경우 한국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미 서비스가 종료된 '시드이야기'를 한국어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생겼다는 점은 원작의 팬들에게는 고무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의 전반적인 퀄리티는 2022년 게임치고는 굉장히 아쉬운 수준입니다. (2013년에 최초 출시한 게임이 큰 변화 없이 다시 출시가 되었습니다.) 동세대 게임인 '모리아사가' 등과 퀄리티면에서 큰 차이가 없고, '데빌메이커: 도쿄' 보다는 전반적으로 아쉬운 편이기 때문에, 원작의 팬이 아니라면 추천하기는 어려운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주 BM은 가챠입니다. 캐릭터를 가챠로 뽑아야하는 가챠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