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에게 하고 싶었던 말들, 언제나 감사합니다.

Channel:
Subscribers:
569,000
Published on ● Video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qALEwrpFo1o



Duration: 1:28:26
239,084 views
3,448


저는 위의 내용이 이슈가 되길 바라지 않습니다.
방송 당시 말했듯.. 두렵고, 불안한 마음에 하루 하루를 지내며, 꼴사나운 약한 모습을 여지없이 보이며, 여러분에게 아무말도 하지 않는 그 모습 조차 내 자신이 한심해서 무서워 숨어지내기만 함에도..소박한 애정으로라도 지금도 제 방송을 찾아봐주시는 여러분에게 이러한 모습을 고수하는건 큰 실례라 생각하게 된건 이미 오래되었습니다. 솔직히 지금도 너무, 너무 무섭습니다.

혹여나 말 하나 잘못한게 있지 않을까, 어차피 시간이 많이 지났기에..

와해된 내용들은 기정사실화 된지 오래되어, 저의 어떠한 언행도 조롱거리 소재로써 통용되었고, 지금도 그렇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 내용들을 시청자분들께서 믿어줄까, 받아들여줄까, 정말 도움이 되는걸까. 이미 잘 지내며 방송으로 승승장구 하는 아이들에게 피해를 주게 되어 지금보다도 나는. 미움받게 되는것은 아닐까 솔직히 무섭습니다.
무서웠던게 아니라. 지금도 많이 무섭습니다.


영상에서 말한 부분들중 "제가 직접 처리한 내용들"에 관해선 정말 거짓말을 하지 않았다고 자부해요. 문제는 여타 중요했던 부분들에는.. 당시엔 정말 너무 무서워서. 은둔 생활을 하다보니 제대로 처리한게 없었긴 해요. 신경조차 쓸 겨를이 없었을 정도로.. 말 그대로 정말 충격이 컸고, 세상을 뜨는게 가장 좋은 답이라 생각해서 아무것도 손대지 않았어요.


전 그 부분이 가장 큰 잘못이었다 생각해요.
최소한 대화라도 최대한 빠르게 직접 시도하고, 그 당장의 상황의 오해를 풀고 잘못을 사과했다면 이렇게까지 되진 않았을거라 생각해요.

여러분, 시간은 기다려주지 않고 되돌린순 없잖아요.
이런 작은 영상 하나로 지금보다 나은 상황이 될거라 생각되진 않아요.

여러분들께서 이메일을 통해 많은 건의를 보내주십니다. 주로 걱정된다는 이메일과 이 상황을 타개할 방안책을 내용에 조심스레 담아서 보내주시고 계세요.

그 내용을 볼때마다 울음이 나오는게, 예전 일에 관해 말해서가 아닌, 분명 나의 일인데도, 작성자분들께서 미안해하고, 조심스러워하고, 본인도 속상해한다면서 제가 더 힘들거라고 절 위로하는 글로 끝냅니다. 모든 메일이 그랬습니다.

정말 미안합니다. 미안합니다.
절 믿어주신것에 소소한, 여러분들께서 심심치않도록 볼수있는 방송조차 제대로 제공해드리지 못하게 되었어요.

그 이후 한두명씩 자주보이던분들께서 한분씩 보이지 않게될때마다 정말 뒷걸음질만으로 버티기엔 한계라는 기분을 느끼게 돼버렸어요.

그래서 이 영상을 통해 변하는것은 없어도, 지금까지도 저의 부족한 방송을 재밌게 봐주시는 분들에게 속 마음이라도 말씀드리는게 여러분에게 드릴수있는, 남은게 없는 저에겐 여러분들을 위해 해드릴수있는 전부라 생각했어요.

이기적인 부탁입니다.
저는 이 영상을 여러 사람들에게 굳이 알려주고,
현 여론을 다시 뒤엎을 용도로 사용되길 원치 않아요.
애초 뿌리깊게 박힌 사람들의 조롱적 반감은 사라지지않아요. 저를 위해 싸우시고 저를 위해 본인이 스트레스 받아가며 댓글싸움같은 행위는 하지 말아주세요. 놀잇감에 불과한 사람을 위해 여러분이 스트레스 받지 말아주세요. 저는 여러분까지 스트레스 받길 원치 않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을 위해 싸우고, 지켜줄수 있을만큼의 힘이 이젠 없습니다. 단순히 제 방송을 본다는 이유만으로, 저와 함께 게임한다는 이유만으로 여러분들까지 닉네임 팔리고 얼굴 팔리고 조롱거리로 삼아지는 모습을 봤을때, 너무, 너무 고욕적이고 버티기 가장 힘들었어요.

저는 여러분이 이대로라도 있으면 좋습니다.
소수 인원끼리라도 웃으며 같이 방송을 천천히 즐기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악플을 달고, 한없이 조롱하는 사람들은 절대 없앨수 없고 설득시킬수 없어요. 타인의 죽음조차 비웃고, 나락으로 떨어지는 모습에 희열을 느끼는 사람들입니다. 싸우지 마세요.

제 과거의 과오에 대한 저만의 벌이라 생각하고 지냅니다.
정말 상관없고 괜찮습니다.
방송을 재밌게 봐주시던 여러분들과 스튜디오 방송 당시 봤던 귀여운 친구들이 한두명씩 버티지 못하고 떠나가는것, 싸우다 지쳐 저에게 메일을 보내고 자취를 감추고, 같이 게임도 하던 친구들이 아직도 단순히 저와 엮였었던 이유 단 하나로 욕받이가 되고 있는 일들에 너무 우울해서. 그런 일들이라도 막는게 이 영상의 목적입니다.

시간이 많이 지났습니다. 힘들긴 해도 굳은살이 박힌 느낌은 있어요.
전 정말 어찌어찌 버틸만 합니다. 싸우지 마세요.


다시 말씀드립니다.
이 영상은 해명하여 방송 흥행을 위한 목적이 아닙니다.
그동안 아무말도 못한 약한모습에 실망시켜드린, 지금까지도 제 방송은 봐오신 여러분을 위한 고마움의 표현이자, 사과 영상입니다.

항상 제 방송을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이기적인 태도지만, 용서해주세요.
조PD님, 이젠 절 어찌 생각할지 모르겠어요. 아직도 너무, 너무, 너무 후회스럽습니다.
정말 좋은분이셨는데, 꿈에서 깨고 나면 그때마다, 매일 매일 가장 먼저 생각 났습니다.
개인적 연락을 취하는게 맞는데 용기가 나질 않아요. 이 글을 보실지도 모르겠어요.
절 얼마나 증오하고 얼마나 미워하실지 가늠조차 되질 않아요.
제가 만난 분들중 가장 좋은분이셨어요. 원하신다면 직접 만나 무릎이라도 꿇고 분이 풀리시도록 행동하셔도 좋습니다.
조PD님께는 어떻게든 사과를 하고 싶었어요. 정말 죄송하고, 죄송합니다.




Other Videos By TV대정령


2021-10-29평범한 카드게임이 아니다│Inscryption # 5
2021-10-29드디어..보스전?!│Inscryption # 4
2021-10-28아직도 외우고 있다│IWKTG # 2
2021-10-28손풀기 요청으로 오랜만에│IWKTG # 1
2021-10-25멈출수가 없는 게임│Inscryption # 3
2021-10-25기괴한 분위기, 빠져드는 게임│Inscryption # 2
2021-10-25포니아일랜드 제작사의 카드게임│Inscryption # 1
2021-10-22대체 어째서 이 시리즈가 재밌는거지?│용사의 탈출게임 # 2
2021-10-22이게 어째서 재밌는거지?│용사의 탈출게임 # 1
2021-10-22보는사람 정신까지 이상해지겠어│엔디의 사과농장
2021-10-11여러분에게 하고 싶었던 말들, 언제나 감사합니다.
2021-10-10투더문을 떡밥을.. 이제 회수│Impostor Factory # 3
2021-10-10처음부터 끝까지, 꼭 봐야 합니다.│Impostor Factory # 2
2021-10-10투더문 후속작, 믿고 하는 게임│Impostor Factory # 1
2021-10-08버섯캐기&포커디펜스로 진화해버렸다.│포커디펜스 NOVA X2 # 2
2021-10-08생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버렸다.│포커디펜스 NOVA X2 # 1
2021-10-06자원이 넘치는줄 알았더니│소련에서 살아남기
2021-10-06추억의 게임이야│메이드 인 와리오
2021-10-04뜨거운 혼종 게임│I wanna go the Parallel World # 1
2021-10-04마리오가 너무 싫어│I wanna go the Parallel World # 2
2021-10-02쓸모 없는 것을 너무 줄인 RPG│쓸모 없는 것을 너무 줄인 RPG



Tags:
대정령
PD대정령
아프리카
TV
AfreecaTV (Business Operation)
BJ
game
게임
방송
코믹
고전게임
녹방
생방
플래시
시리즈
공략
eowjdfud
더빙
핫이슈
하이라이트
메탈슬러그
대정령논란
머독
케핀
대정령사건
대정령그사건
사건
선빵필승
알페스
남캠
코빅
해명
대정령해명
놀이터
로복
뷜랑
바나나
렘쨩
놀이터앨범
퐁듀와퍼
인성
뒷담화
불화
마애
돼지죽
이슈
비제이
스트리머
조작
코인
마인크래프트
마크
콜옵
논란
충격
사실
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