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타이드(灵魂潮汐)] 그래픽 좋은 2D 던전 미로 어드벤처 모바일게임 소울타이드 CBT 플레이. 이정도면 모바일게임 기대작? (SOUL TIDE CBT GAMEPLAY)
#소울타이드 #SOULTIDE #모바일게임기대작
그래픽만 보면 로그라이크 게임같이 생겼지만, 일반적인 로그라이크 게임과는 꽤나 차이를 보이는 모바일게임 소울타이드(SOUL TIDE)입니다. 주 BM이 가챠처럼 보이기 때문에 일단 장르는 수집형 RPG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한자는 직역하면 영혼조석? 정도로 읽혀지긴 합니다.
일단 UI와 그래픽&일러스트는 (좋은쪽으로) 최근 나온 중국게임스럽습니다. 굉장히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입니다. 라이브2D도 굉장히 자연스러운 느낌이었습니다. BGM은 제가 굉장한 극찬을 했던 졸드아웃 수준으로 좋습니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려면 전투외에도 퍼즐풀기 및 길찾기를 진행해야 하는데, 이 부분은 너무 어렵지 않으면서도 도전정신을 어느정도 자극하는 느낌이라 굉장히 호평인 느낌입니다. 전투의 경우 사실상 턴제방식을 택했는데, 자동전투를 지원하지만 센 몬스터를 만나면 딱봐도 수동전투를 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로워 보이는 게임입니다. 그리고 전투 끝난 뒤의 체력은 다음 전투뒤에 유지되기 때문에 파티에서 힐러의 역할과 캐릭터들 체력관리가 필요합니다.(다만 크로노아크처럼 체력 상한과 같은 부분은 없습니다.) 저런식의 스테이지는 보통 깨면서 피로감이 느껴지는데, 전투 피로감이 별로 느껴지지 않았다는 점은 놀라웠습니다.
가챠의 경우 장비와 캐릭터가 섞인 가챠인데, 캐릭터 완제 확률은 2%에 불과한 것 같고 캐릭터 조각확률이 10~20% 사이 수준인 것 같습니다. 같은 캐릭터의 조각을 5번 뽑으면 캐릭터 소환이 가능하며, 캐릭터 한계돌파 개념이 있습니다.
전투 외 콘텐츠로는 호감도작과 숙소 꾸미기 등이 있는 것을 보이는데, 그런 콘텐츠들도 게임 분위기에 매우 잘 녹아드는 느낌이라 괜찮았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상당한 웰메이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흠잡을 곳이라면 역시 가챠쪽과 업적보상이 짠 편이라는 점? 개인적으로 가장 높이 평가해주고 싶은 부분은 스테이지를 미는 재미가 상당히 괜찮다는 점과, 기존 게임과 크게 다르지 않은 안정감을 주면서도 이 게임만의 특성이 느껴진다는 점입니다. 지금 이 상태에서 번역만 해서 한국서버가 출시되면 바로 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괜찮았습니다. 현재는 CBT가 진행중인 게임으로, 저는 비리비리 스토어에서 받아서 플레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