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겁(天地劫)] 그래픽좋은 출시예정 수집형RPG 모바일게임 천지겁 CBT 플레이. 랑그릿사 모바일 제작사 즈롱 신작 (kalpa of universe beta gameplay)
#천지겁 #天地劫 #kalpaofuniverse
농담반 진담반으로 즈롱게임즈의 다른 게임인 '가디스오브제네시스'와 '랑그릿사 모바일'의 매출을 쏟아부어서 만든다는 소문이 도는 출시예정 모바일게임 '천지겁'의 파이널 cbt 플레이 영상입니다.
게임의 장르는 수집형RPG 인데, 조금 더 정확히 말하자면 수집형 SRPG에 가깝습니다. 그래픽은 매우 좋습니다. 동양풍 그래픽의 끝판왕을 '음양사 시리즈'라고 생각했었는데, 그 음양사보다도 그래픽이 좋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굉장히 뛰어난 그래픽을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성우들의 더빙 및 캐릭터의 매력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남성 캐릭터의 비중도 꽤 높은 편입니다.)
전투는 타일 기반으로 캐릭터를 이동시켜서 공격 또는 스킬을 사용하는 SRPG 게임입니다. 캐릭터당 하나의 공격과 하나의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출은 기본적으로 스킵이 불가능하나, 연출이 대부분 짧은 편이고 앞서 말했듯 모션과 그래픽이 매우 뛰어난 수준이라 스킵버튼을 찾게 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전투 자체의 전략성은 좋게 말하면 모바일스럽고, 피로도가 적었으며, 나쁘게 말하면 SRPG의 재미의 정수를 완전히는 담아내지 못한 느낌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후반부 맵을 깨봐야 보다 확실히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 BM은 가챠입니다. 최고등급인 3성 캐릭터를 뽑을 확률은 2%입니다. 픽업소환의 경우 2명의 캐릭터가 픽업목록에 들어가 있으며, 픽뚫이 있는 게임으로 추정됩니다. 태생 몇성이냐에 관계 없이, 모든 캐릭터는 5성까지 한계돌파가 가능합니다. (다만 태생이 높을 수록 스킬의 성능은 더 좋은 느낌입니다.)
스토리 및 각종 상호작용 스크립트의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은 게임이지만, 현재로서는 중국어 보이스와 중국어 스크립트만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토리가 질적으로도 좋은지는 평가가 불가능합니다만, 중국 스토어의 리뷰들을 보면 꽤 좋은 수준이라고 예상됩니다.
종합적으로 판단해보면, 혁신적인 게임은 아니지만 적당히 양산형이 아니면서도 그래픽과 스토리가 매우 빼어난 게임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충분히 통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보여지며, 즈롱게임즈의 특성상 한국 서버 출시시에는 직접 퍼블리싱을 진행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