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이블 위딘"이 이슈가 됐던 이유는 바이오하자드 시리즈를 제작했던 '미카미 신지'가 제작했기 때문이다.
그는 캡콤을 퇴사한 후 탱고게임웍스를(Tango Gameworks)를 설립했다. 그리고 새로운 호러 액션 게임을 선보였다. 일본에서는 '사이코 브레이크'라는 명으로 출시됐으며 다른 나라에는 '디 이블 위딘'으로 출시됐다.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일본판이 좀 더 수위가 낮은 편이다.(잔인성)
레터박스와 엉성한 모션, 엉성한 성우들의 연기가 돋보인 게임이지만 공포라는 것이 완전히 배제된 게임은 아니다. 충분히 공포스럽다.특히 바이오하자드의 향수를 느끼고 싶다면 한 번쯤 플레이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사실 좀 더 떨어지는 느낌이 없지않아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한글화는 PS4 폼만 됐다. PC판 역시 한글화 패치를 진행할 예정으로 알고 있으나 정확하진 않다.
At present, Dmonk has 72,601 views spread across 4 videos for The Evil Within, with his channel publishing less than an hour of The Evil Within content. This is less than 0.20% of the total video content that Dmonk has uploaded to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