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게임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모를수가 없는 개발사의 이름이 있습니다. 바로 너티독이죠. 수많은 갓겜을 제작해낸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인만큼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2를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으셨을겁니다.
하지만 최근 게임이 출시도 되기전에 쓰디쓴 비판을 받고 있는 중입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왜 아직 출시도 되지 않은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는 벌써부터 유저들에게 쓰디쓴 비판을 받고 있는것일까요?
저희 GameDO의 시각으로 이번 사태를 살펴보는 시간 가져봤습니다.
*영상을 통해 이야기하고 싶었던 부분은 게임 업계와 너티독에 대해 공공연하게 이야기되고 있는 "크런치 문화"와 코로나19 물류 문제를 이유로 발매일을 무기한으로 연기했다가 스포일러 사태가 터지자 급하게 발매일을 당겨 오랜 시간 기다려온 유저들을 실망시킨 소니의 모습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습니다. 특정 기종, 게임을 비하하기 위한 영상도 아니었고 그런 논조로 영상을 제작하지 않았음을 상기시켜드립니다.
++GameDO에서도 최근 한일간의 무역전쟁에 대한 뉴스를 접하고 있고, 양국 간 심화되는 갈등에 안타까운 마음을 갖고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을 영화나 문학과 같이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생각해주시길 간곡히 바라옵고, 논쟁이나 분란을 일으키는 정치적인 댓글은 삭제 혹은 차단 조치할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At this time, GameDO has 436,524 views for The Last of Us spread across 8 videos. There's close to an hours worth of content for The Last of Us published on his channel, making up less than 0.71% of the total overall content on GameDO's YouTube chann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