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릭컬] 부활한 2D 애니메이션 수집형 RPG '트릭컬 Revive' (트릭컬 리바이브) CBT 플레이. 귀염뽀짝 아기자기한 오토배틀러 모바일 RPG (출시예정 모바일게임 추천)
#트릭컬 #트릭컬리바이브 #트릭컬CBT #트릭컬부활 #수집형RPG #수집형모바일게임 #수집형게임 #모바일RPG #출시예정모바일게임 #출시예정게임 #릭트컬
주의: 해당 영상과 이미지는 에피드게임즈 트릭컬 CBT 진행과정에서 촬영되었으며 정식 버전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2022년 9월 27일 한국 CBT 테스트를 시작한 애니메이션 수집형 RPG 게임 '트릭컬 Revive' (트릭컬 리바이브) 의 플레이영상입니다. 1년전 오픈베타 출시가 이뤄졌던 (구) 트릭컬의 출시일 이후로 딱 1년만에 진행하는 CBT 테스트입니다. 정식 출시 일정은 2022년 내로 예측되어지나, 2023년으로 미뤄질 수도 있습니다.
1년전 오픈베타 버전과 비교하면, 상당한 발전을 이뤄낸듯한 느낌입니다. 전투 시스템의 경우, 시작 영웅 시스템과 진급시스템 (영상에는 안 나오지만 확률형 진급 시스템도 있습니다) , 그리고 배틀아이템 시스템이 추가되어서, 게임의 템포가 이전에 비해 빨라진 느낌이고, 배틀아이템을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재미가 생김과 동시에, 카드를 고를 때의 재미가 강화되어 웨이브형태로 전투하는 오토배틀러 RPG 게임 중에서는 평균 이상의 재미를 자랑하는 전투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1,2,3성의 캐릭터의 코스트가 고정이 되어있다는 점 (1성은 10코, 2성은 13코, 3성은 17코) 은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보이고, 오토배틀러 전투를 싫어하는 분들에게까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전투시스템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또한 UI 및 성장시스템 등에서 트릭컬 특유의 분위기를 한결 더 잘 느낄 수 있는 느낌이라 게임의 특색과 유니크함은 더 나아졌다고 생각합니다. CBT 버전엔 트릭컬을 오래 기다린 유저분들이 알 수 있는 각종 이스터에그가 많은 느낌인데, 트릭컬을 정말 오래 기다렸던 유저들에게는 충분한 감동(?)을 줄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주 BM은 가챠입니다. CBT 일정을 무리하게 맞췄는지는 몰라도, 가챠연출은 아직 확정이 되지 않은 상황으로 보입니다. (콘티를 재생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콘티가 완성되더라도 1,2성 연출은 몰라도 3성 캐릭터 출현 시 가챠연출은 개선이 필요해보이는 상황입니다. 현재 확률이 공개되어있지는 않으나, (구) 트릭컬 수준의 확률이라면 저는 꽤 추천할만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