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릭컬] 신작 2D 애니메이션 수집형 RPG '트릭컬 Revive' (트릭컬 리바이브) 카드 가챠 영상. 귀여운 오토배틀러 모바일 RPG 기대작 (출시예정 모바일게임 추천)
#트릭컬 #트릭컬리바이브 #트릭컬CBT #트릭컬부활 #수집형RPG #수집형모바일게임 #수집형게임 #모바일RPG #출시예정모바일게임 #출시예정게임 #릭트컬
주의: 해당 영상과 이미지는 에피드게임즈 트릭컬 파이널 CBT 진행과정에서 촬영되었으며 정식 버전과는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2023년 3월 29일 한국 CBT 테스트를 진행했었던 애니메이션 수집형 RPG 게임 '트릭컬 Revive' (트릭컬 리바이브) 의 카드 가챠영상 입니다. 2023년 중 한국 출시가 예정되어있는 모바일게임으로, 현재 한국어를 지원하는 게임입니다. 한국 소재 게임개발사 '에피드게임즈' 에서 개발하고 퍼블리싱하는 게임입니다. 정식 오픈 일정은 미정입니다.
1차 CBT 당시와 비교했을 때 부족했던 연출 등의 문제점이 수정되었고, 앱플레이어 최적화도 확실히 나아진 느낌입니다. 캐릭터를 진급시켜 덱빌딩을 한다는 컨셉을 유지하면서, 배틀 아이템에 대한 의존도가 완화된 것으로 보이며, 기본적으로 웨이브형태로 전투하는 오토배틀러 RPG 게임 중에서는 평균 이상의 재미를 자랑하는 전투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오토배틀러 전투를 싫어하는 게이머가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전투시스템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UI 및 성장시스템, 스토리 등에서 트릭컬 특유의 정신나간(?) 분위기를 잘 느낄 수 있는 느낌이라 게임의 특색과 유니크함은 더 나아졌다고 생각하나, 개인적으로는 첫 튜토리얼 전투에서 6학년 달성 시 졸업스킬 뽕맛을 보여주는게 어떨까 싶은 느낌도 있습니다.
주 BM은 가챠입니다. 1차 CBT 당시 지적했던, 3성 캐릭터 출현 연출은 확실하게 나아진 느낌이며, 가챠의 연출 역시 개성있게 변한 느낌입니다. (콘티만 봤을 때는 이해를 못했는데, 사도 입교 허가서를 내준다는 컨셉이었습니다) 캐릭터 뽑기 외에 카드 뽑기가 추가로 생겼지만, 확률이 너무 맵지만 않으면, 일단 대체재가 없는 게임이라고 생각하기에 꽤나 추천할만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