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게임매니아 IIDX의 쇼 미 더 고전게임 Part 3 제 134화 - 몬스터 배쉬 MONSTER BASH
Monster Bash (c) 1982 Sega.
몬스터 배쉬는 사냥과 숨바꼭질 모험의 흥미진진한 세 장면에서 다채로운 그래픽을 특징으로 하는 매혹적인 만화 테마 게임이다. 가볍고 긴장감 넘치는 음악과 오디오 사운드가 재미를 더하고, 플레이어의 흥미를 높입니다.
드라큘라의 집
이 게임의 플레이어-히어로 주인공은 작은 빨간색으로, 5층짜리 유령의 집 곳곳에서 드라큘라를 쫓는 교활하고 빨간 머리의 소년이다. 계단을 오르내리고 비밀 통로로 통하는 워프 도어를 통해 리틀 레드(Little Red)는 특정 방에서 촛불을 켜려고 시도하는 동안 박쥐를 방어합니다. 촛불이 켜지면 마법의 검이 신비로운 힘으로 힘을 얻습니다. 리틀 레드는 슈퍼 잽의 힘을 얻기 위해 번쩍이는 마법검을 만져야 합니다... 오직 슈퍼잭만이 교활한 드라큘라를 물리칠 것이다.
프랑켄슈타인의 성
어린 레드는 훌쩍이는 프랑켄슈타인의 으스스한 성으로 들어간다. 그는 사나운 울프맨을 피하면서 자신의 6층 성 주변에서 프랑켄슈타인을 뒤쫓는다. 까다로운 울프맨은 잽을 당할 수 있지만, 조심해라, 그들은 잽 아래로 숨어서 리틀 레드를 공격할 수 있다. 이제 불을 켤 수 있는 촛불이 더 적습니다. 비밀 통로의 워프 도어는 그것이 깜박일 때만 사용될 수 있다. 특수 점프 다운 구역은 리틀 레드가 여러 레벨을 동시에 뛰어내릴 수 있게 해 주며, 내려오는 길에 방해가 되는 울프맨을 제거하지만, 프랑켄슈타인은 슈퍼 잽을 통해서만 없앨 수 있다.
카멜레온 남자의 묘지
지금까지 가장 큰 도전은... 교활한 카멜레온 맨과 그의 스파이더 무리를 파견하기 위해. 이 으스스한 묘지에 들어간 리틀 레드는 거대한 거미들이 지키고 있는 지하실에서 오직 한 개의 촛불만이 조명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한다. 카멜레온 맨은 배경의 색에 맞게 자신의 색을 바꾸고, 그래서 보이지 않게 된다. 리틀 레드는 카멜레온 맨을 다시 볼 수 있도록 배경색을 바꾸기 위해 색상 변경 지점 중 하나를 통과해야 합니다. 카멜레온 남자는 긴 혀를 날름거려 리틀 레드를 없앨 수 있다. 카멜레온 맨은 슈퍼 잽으로만 할 수 있다.
- 기술 -
세가 G80 래스터 하드웨어
메인 CPU : Z80 (@ 3.867 Mhz), N7751 (@ 400 Khz)
사운드 칩 : 샘플, TMS36XX(@ 247Khz), DAC
화면 방향 : 수직
비디오 해상도 : 224 x 256 픽셀
화면 새로 고침 : 60.00Hz
팔레트 색상 : 128
플레이어 : 2
제어 : 4방향 조이스틱
버튼 :1(ZAP)
- 트리비아 -
1982년 11월 발매.
밥 린치는 44만 8400점으로 이 경기의 공식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팬클럽 회원 여러분, 너무 오래 기다리셨죠? 여러분들께 걱정 끼쳐드려서 정말 죄송합니다. 사실 이 게임은 할로윈 정식 날짜(10월 31일)에 올릴 예정이라서 지난번 모그짱 게임 올린 이후로 여태까지 올리지 못했던 겁니다. 내일부터는 다시 힘내서 열심히 도전을 이어가겠습니다. 저의 무모한 도전은 앞으로도 쭉 계속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