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게임매니아 IIDX의 쇼 미 더 고전게임 Part 3 제 183화 - 잃어버린 무덤 LOST TOMB
Lost Tomb (c) 1982 Stern Electronics.
남아메리카의 고대 피라미드를 배경으로 한 슛업으로, 플레이어는 보물을 찾기 위해 많은 독방을 탐험해야 한다. 각 방은 죽이거나 피해야 하는 적들로 가득 차 있다. 플레이어는 제한된 양의 채찍을 장착하고 있으며 가능한 한 많은 보물을 수집해야 한다.
플레이어는 게임 내내 어떤 방에 들어가고 싶은지에 따라 옵션이 제공된다. 일단 경로가 선택되면 플레이어는 보물을 집어들고, 길을 막고 있는 모든 몬스터를 죽이고, 열쇠를 찾아 가능한 한 빨리 방을 빠져나와 지진을 일으킬 가능성을 피해야 한다. 레벨을 나갈 때 플레이어는 여러 개의 다른 방 중 하나에 접근할 수 있는 여러 개의 출입구를 보여주는 복도를 제공받는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게임을 통해 자신의 경로를 선택할 수 있지만, 플레이어가 선택한 방에 빨리 도착해야 하기 때문에 다음에 어떤 방을 공략할지 결정해야 한다.
플레이어의 캐릭터는 8방향 총으로 무장되어 있다(윌리엄스의 1982년 고전 《로봇론》과 유사한 방식으로). 총 외에도 플레이어는 3개의 채찍을 장착하여 공격하는 생물을 죽이거나 플레이어의 진행을 방해하는 벽을 쓰러뜨리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레벨 사이의 인터벌에서 추가적인 채찍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데, 이는 아케이드 머신에 추가 크레딧을 삽입하고 관련 버튼을 누르면 이루어진다.
살아 남기 위해서는 보물을 끊임없이 수집해야 한다.
- 기술 -
주 CPU: Z80(@ 3.072Mhz)
사운드 CPU: Z80(@ 1.78975Mhz)
사운드 칩: (2x) AY8910 (@ 1.78975 Mhz)
화면 방향: 수직
비디오 해상도: 224 x 256픽셀
화면 새로 고침: 60.61Hz
팔레트 색상 : 99
플레이어: 1
제어 : 이중 8방향 조이스틱(이동하는 쪽, 발사하는 쪽)
버튼 : 1(WHIP)
- 트리비아 -
1982년 1월에 출시되었다.
잃어버린 무덤에서 더 특이한 특징 중 하나는 거짓 광고가 등장한다는 것이다. 그래픽에는 '그리고 이제 우리 스폰서의 말 한 마디'라고 쓰여 있고, 그 기계는 플레이어를 1 크레딧에 99 채찍으로 판매할 것을 제안한다. 진지한 게임을 하려는 사람들을 위한 흥정이지만, 이 기계가 얼마나 비쌀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스턴은 로스트 툼의 출시와 함께 첫 번째 변환 키트를 선보였습니다.
빌 맥칼리스터는 4557만7020점으로 이 경기의 공식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