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 리디 & 수르의 아틀리에 ~신비한 그림의 연금술사~ / Switch Atelier Lydie & Suelle / 신비의 연금술사 시리즈 / 연금술 시뮬레이션 RPG
리디 & 수르의 아틀리에 ~신비한 그림의 연금술사~
피리스의 아틀리에의 차기작이자 신비의 연금술사 시리즈의 3번째 작품으로 아틀리에 시리즈 20주년 기념으로 2017년 6월 7일 코에이 테크모 유튜브 채널에서 발표되었다. 초회특전으로 아틀리에 시리즈의 1, 2대 주인공인 마리와 에리의 복장이 DLC로 제공된다고 한다.
한국어판 정발 소식이 매우 늦어서 아예 불발난 건 아니냐는 의문이 제기되었으나, 2017년 12월 27일 디지털 터치에서 한국어판을 PlayStation4와 Nintendo Switch 플랫폼으로 2018년 초 발매 예정이라고 발표하였다.
시스템
콤비네이션 배틀 : 2인 1조가 한 팀을 이루어 최대 3팀, 6명까지 전투에 참여하고, 전위는 직접 조종하며 후위는 전위의 행동에 따라 행동을 한다.
배틀 믹스 : 전투 중에 연금술로 아이템을 조합하는 것이 가능하다.
스토리
아다렛트 왕국의 수도 메르베유에 있는
한 채의 작은 아틀리에.
그곳에는 신출내기 연금술사인 쌍둥이 소녀가 살고 있습니다.
연금술사인 아버지를 도우면서 살고있는 그녀들에게는
꿈이 있었습니다.
『언젠가, 왕국 제일의 아틀리에로 만들고 싶어』
하지만 높은 이상과 달리 아직 미숙한 그녀들.
꿈과 현실의 차이에 조금 초조함을 느끼면서
매일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두명이 발견한 한 장의 그림.
그림 속에는 마치 꿈과 같이 신비한 세계가 펼쳐져 있어,
본 적도 없는 소재가 산처럼 쌓여있었습니다.
이 "신비한 그림"과의 우연한 만남에 의해,
쌍둥이의 꿈은 단숨에 현실에 가까워지는 것이었습니다.
엔딩
엔딩은 총 6가지가 존재한다. 배드 엔딩인 타락엔딩, 노멀 엔딩으로 최고의 연금술사가 되는 길, 굿 엔딩으로 모두를 위한 연금술사가 되는 길, 리디 엔딩인 화가 엔딩과 수르 엔딩인 가게 엔딩, 그리고 트루 엔딩이 있다.
여러개의 엔딩조건 갖추면 선택지로 분기를 결정할 수 있다. 단, 트루 엔딩은 조건이 갖춰지면 강제로 트루 엔딩 루트를 타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