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모바일게임] 신작 로그라이크 모바일 액션 RPG 게임 '스타사이드' 플레이. 일러스트 예쁜 2D 벨트스크롤 SF 판타지 모바일 수집형 RPG 게임 (출시예정 모바일게임)
#신작모바일게임 #모바일게임 #스타사이드 #모바일RPG #수집형RPG #수집형모바일게임 #모바일RPG게임 #로그라이크RPG #출시예정모바일게임 #출시예정게임 #액션RPG #벨트스크롤게임 #벨트스크롤모바일게임 #일러스트예쁜게임
한글명칭(영문음차): 스타사이드
한글명칭(중문직역): 별의저편
2022년 8월 16일 중국서버 오픈이 완료된 수집형 RPG 모바일게임, 스타사이드의 플레이 영상입니다. 기본적으로 세로화면 게임이며, 로그라이크 요소가 존재하는 ARPG (애니메이션 RPG) 게임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중국어만을 지원하는 게임이며, 정식출시일정은 미정입니다. SF 느낌은 스토리와 캐릭터 설정상으로 살짝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투는 지난 테스트 때는 평타까지 수동으로 넣어야했지만, 회피와 스킬 사용을 제외한 평타와 이동은 모두 자동조작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붕괴3 또는 퍼니싱그레이레이븐 처럼 아슬아슬하게 회피를 하면 프리딜을 넣을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지는 '극한회피' 시스템이 존재합니다만, 붕괴3이나 퍼니싱그레이레이븐만큼 컨트롤하는 맛이 있는 게임은 아닙니다. 일단 전투 템포 자체가 앞서 말한 게임들보다는 느린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작은 패드에 동작을 입력한 그대로 캐릭터가 움직이는 느낌이기 때문에, 좋게 말하면 직관적이지만 나쁘게 말하면 이질적입니다. 대쉬(회피)는 다른 액션 모바일 ARPG 게임들과 다르게 대쉬키가 존재하지 않고 드래그를 통해서 해야하는데, 대쉬 조작이 특히 이질적이었고 조작은 다소 호불호가 갈릴듯 합니다.
주 BM은 가챠입니다. 캐릭터 및 장비 및 아티팩트(기억결정?)를 가챠를 통해 획득해야하는 게임입니다. 가챠는 캐릭터와 장비가 합쳐진 가챠이기 때문에 상당히 매운 편입니다. 불행중 다행인지 아티팩트 가챠는 캐릭터/장비 가챠와 분리되어 따로 존재합니다. '에테르 게이저' 등 동일 장르 유사게임에 비해서는 특별히 나은 점이 없어서 추천하기엔 다소 미묘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