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열혈경파 - 쿠니오들의 만가 한글패치 리뷰 SFC 슈퍼패미콤 열혈 시리즈
[SFC] 신 열혈경파 - 쿠니오들의 만가 한글패치 슈퍼패미콤
Broadcasted live on Twitch -- Watch live at https://www.twitch.tv/gamegosu
슈퍼패미콤으로 90년대 나온 게임으로 게임 잡지에도 소개된 게임입니다.
게임 특징상 한글로 해야 재맛인게임입니다.
『신·열혈 경파 쿠니우리의 갈래』(신 네케츠코하쿠니우리의 방카)는, 1994년 4월 29일 에 일본의 테크노스 재팬 으로부터 발매된 슈퍼 패미콘용 벨트 스크롤 액션 게임 .
주인공의 「쿠니오」 및 「리키」를 조작해, 익숙하지 않은 사고에 의해 수용된 소년원으로부터 탈출, 무실을 밝히기 위해서 「쿠니오」로 이루고 있는 진범인을 찾아내 사건을 해결하는 일 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게임 시스템은 시리즈 제1작 「열혈경파 쿠니오군」( 1986년 )과 같다.
개요
쿠니오군 시리즈 의 낳은 부모인 키시모토 요시히사가『초대 열혈경파 쿠니오군』(1992년)에 이어 종사한 작품. 시리즈의 종합에서는 제1작 『열혈경파 쿠니오군』의 흐름을 펌핑하는 「열혈경파 시리즈」에 속하지만, 당시에 군 시리즈로 정착하고 있던 「다운타운 시리즈」나 「스포츠 시리즈」는 원래부터 과거의 「열혈 경파 시리즈'와 비교해도 특히 시리어스한 인사영화 적 스토리의 이색작이다. 음악은 ' 더블 드래곤 '과 '리턴 오브 쌍계룡'(1992년)을 다룬 야마네 카즈미가 담당하고 있다.
또, 친숙한 노쿠니 먹이 외에, 미사코 쿄코를 더한 합계 4명이 조작 가능하며, 여성 캐릭터로 본격적인 싸움이 펼쳐진다는 점에서도 시리즈 타 작품과는 일선을 그려 있다.
메인 스토리는 시리어스이지만, 화원 고등학교 교사가 서서히 붕괴해 가는 모습이나 관람차로 돌고 있는 곤돌라 위나 강에서 흐르는 통나무 다리 밖 등 기묘한 장소에서 적이 출현하는, 공도를 오토바이로 시속 200㎞ 이상 내놓고 주행하는 등 '초대 열혈경파 쿠니오군'처럼 현실 떨어져 있던 황당 무치한 묘사가 다수 포함되어 있다.
쿠니오에 그녀가 있는, 히로시가쿠니의 사제가 되고 있는 등, 타 작품에서는 볼 수 없는 설정이 다수 존재하는 독자색의 강한 작품이지만, 사부가 삼화회의 조장, 신지의 팀의 이름이 「 블루 엠퍼러」, 열혈경파 시리즈에 있어서의 리키의 연인· 오늘의 존재라고 말한 후년의 시리즈에 계승된 요소도 있다. 또, 본작의 플레이어 캐릭터인 미사코 쿄코는 『열혈경파 쿠니오군 외전 River City Girls』( 2019년 )에서 주인공으로 발탁되고 있다.
보스의 신지와 싸우는 스테이지의 배경에, 동사의 전투 라이브스 의 광고가 있다.
2021년 에는 본작의 이식판의 발매, 및 최초의 해외 현지화가 발표되었다 [1] . 양제는 『River City Girls Zero 쿠니우리의 원가』. 미사코 쿄코가 주역을 맡은 'RCG'의 원류라는 취급이며, 'RCG'와 마찬가지로 WayForward Technologies 가 개발을 담당했다. 게임 내용에 변화는 없지만, 「RCG」시리즈의 스타일에 맞춘 오프닝과 엔딩의 모션 코믹, 애니메이션 인트로, 새로운 음악등이 추가되고 있다 [2] . 2022년 2월 14일 에 Nintendo Switch 판이 해외용으로 발매. 다른 기종판은 2022년 봄 발매 예정 [2] . 개발자는 「개발중인 『열혈경파 쿠니오군 외전 River City Girls 2』에서 『갈가』의 내용이나 캐릭터에도 접하고 있기 때문에, 그 내용을 해소해 나가는 가운데 본작의 이식판을 먼저 발매하는 것이 개발팀의 미션이 되었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 이 작품에서는 『RCG』의 미사코 쿄코가 25년 이상 전의 자신들의 출연작인 본작을 플레이한다는 메타 적인 설정이 되어 있어 오프닝과 엔딩의 모션 코믹으로 그 모습이 그려진다 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