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국내의 잘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여행지를 찾아 여행스토리를 전달해주는「기행채널」을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행채널은 주말을 맞아 대한민국 봄꽃축제인 광양 매화마을축제와 구례 산수유꽃축제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영상은 광양매화마을 새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봄꽃축제입니다 .이번 영상은 광양매화마을 축제로 새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봄꽃축제입니다 .
지리산 자락을 수놓으며 굽이굽이 흘러가는 섬진강을 따라가면 매화나무가 지천으로 심어져 있는 섬진마을이 있습니다. 이 마을의 농가들은 산과 밭에 곡식 대신 모두 매화나무를 심어 매년 3월이 되면 하얗게 만개한 매화꽃이 마치 백설이 내린 듯, 또는 하얀 꽃구름이 골짜기에 내려앉은 듯 장관을
이룹니다.
이곳의 맑고 온화한 강바람과 알맞게 피어오르는 물안개가 매실농사에
적합해서 수확량도 한 부락에서 연간 100톤이 넘는답니다. 올매화인 이곳의 매화는 지리산 능선에 잔설이 희끗희끗하게 남아 있는 3월 초순 경부터 꽃망울을 터트리며, 매실 수확은 지리산 철쭉이 한창 피어나는 6월에 시작됩니다. 매실은 다른 꽃들이 겨울 잠에서 깨어나기 전에 꽃이 피고, 여름 벌레들이 극성을 부리기 전에 수확이 되어 농약이 필요 없는 청정과일입니다.
매화나무 집단재배를 전국에서 가장 먼저 시작한 청매실농원에는 1930년경 율산 김오천선생이 심은 70년생 고목 수백 그루를 포함하여 매화나무단지가 잘 조성되어 있으며, 매실 식품을 만드는데 쓰이는 전통옹기 2,000여기가 농원 뒷편 왕대숲과 함께 분위기를 돋웁니다. 또, 매화마을에서는 매화꽃 피는 3월마다 ''매화축제''가 열리고 기행채널도 3년째 이곳부터 여행 유튜버 활동을 시작 합니다..
자, 그럼 4년만에 다시열린 2023년 광양매화축제를 지금부터 매화꽃 감상을 해보실까요?
개화 100% 될때까지 기다렸습니다. 2023년 광양매화마을꽃 매화 개화율 100% | 4년만에 다시열린 대한민국 매화꽃 성지| 광양 매화마을 포톤존 9개 공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