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크프 LIVE #3 이젠 코옵이다!

Subscribers:
2,460
Published on ● Video Link: https://www.youtube.com/watch?v=Qhv5wp-h8w0



Duration: 3:43:18
84 views
6


과거 번영을 누리면서도 갑작스러운 종말을 맞은 엘리시아 문명의 있던 땅, 하이드 랜드 왕국. 혼자의 모험자(주인공)이 이곳을 찾아 술집에서 만난 도적 로라와 마찬가지로 술집에서 만난 모험자들과 함께 미궁을 탐험하던 어느 날, 주인공의 소문을 들은 왕가의 의뢰를 받는다.
그리고 숱한 의뢰를 추진하는 가운데 드래곤을 조종하는 마력을 가진다고 불리는 왕관 드래곤즈 크라운 이야기를 듣는다.
그리고 수많은 기대가 뒤섞이면서 드래곤즈 크라운을 중심으로 더 이야기는 굴러간다.

근래엔 보기 힘들었던 2D 핵 앤 슬래시 게임에 예전 캡콤판 던전 앤 드래곤 시절의 향수를 자극하는 여러 요소들로 동서양 할 것 없이 많은 게이머들을 사로잡았다.
하지만 그런 장르에 별로 흥미가 없는 사람들은 바닐라웨어의 전작인 오딘 스피어 등과 비교하며 실망스럽다는 의견도 내놓고 있다.
확실히 게임 볼륨 자체는 단순한 편으로 짤막한 스토리를 클리어하고 나면 난이도를 올려가며 아이템을 파밍하는 디아블로와 같은 구성을 하고 있어서 파고들기에도 어정쩡하고 깊은 싱글플레이의 맛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은 이래저래 불만인 것. 아무래도 작업방식 자체가 워낙 시간이 오래 걸리는 식이라 그런지 많은 발매 연기를 했음에도 컨텐츠를 그리 많이 넣지 못하고 뭔가 재활용을 이용해 플레이 시간을 늘려보려는 느낌이 강해서.... 회사의 이전 작품들에 비하면 액션 쪽으로는 발달했지만 정작 게임 볼륨이 줄어들어 버린 셈. 잘 만들었지만 취향을 타는 것이라 볼 수 있겠다.

바닐라웨어 작품답게(?) 먹는 컨텐츠가 디테일하게 되어 있다.
필드에서 음식을 주워서 먹고 체력을 채울 수 있는데 그 음식의 종류가 상당히 다양하며 먹을때도 한 번에 꿀꺽 하는게 아니라 두 차례에 걸쳐 먹는데, 씹는 애니메이션도 준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한 입 씹혔을 때의 그래픽이 따로 출력된다(...). 또한 여캐 한정으로 입을 닦는 모션도 준비되어 있다. 역시 바닐라웨어.
그리고 모험 중간중간의 캠프에서는 요리를 직접 해먹는데, 이게 효과음이든 그래픽이든 너무 훌륭한(?) 나머지 밤에 출출할 때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야식을 시키게 되는 악마같은 위꼴력을 자랑한다.
단순 미니게임이 아니라 스코어와 버프 문제도 있기 때문에 경쟁적으로 요리해서 먹게되니 온라인 플레이로 하다보면 아이언셰프 뺨치도록 분주한 주방을 감상할수 있다.
Vita의 터치패드에 적합한 모션들이 많기에 온라인 플레이시 비타 유저들이 요리씬 만큼은 유리하다. 플4로 나온 프로버젼에서는 듀얼쇼크 4의 터치패드를 사용할수 있게 되었다.
요리의 재료들은 각각의 스테이지를 거치면서 플레이어의 손에 죽어나 괴수들. 거대 거미 부터 위번까지 식재료가 다양하게 배치되어있고 상호하는 식재료들도 많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보기를 추천한다.

MOOLGOGIDARI Games







Tags:
Dragon's Crown Pro
MOOLGOGIDARI
물고기다리
moolgogidari
Dragone's Crown Pro
드레곤즈 크라운 프로
드래곤즈 크라운 프로
드래곤즈 크라운
Dragone's Cr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