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인터뷰 - 도깨비 같은 게임을 빛내는 화려한 게임 엔진에 대해
펄어비스 인터뷰 - 도깨비 같은 게임을 빛내는 화려한 게임 엔진에 대해
블랙스페이스 엔진으로 제작된다.
고품질의 그래픽을 자랑하는 게임들을 생각해보면, 에픽의 언리얼 엔진, EA 다이스의 프로스트 바이트 엔진, 크라이텍의 크라이엔진 등으로 대표되는 게임 엔진들이 생각나곤 한다. 이제는 새로운 기술력이 끊임없이 전 세계에 퍼져가고 있는 시대이고, 그에 따라 더욱 많은 게임 개발사들은 고품질의 게임 비주얼에 관심을 두고 있다.
그중 하나인 게임사가 바로 펄어비스다. 한국에 본사가 있는 이 게임사는 대규모 MMORPG인 검은사막으로 잘 알려진 회사이며, 얼마 전 자신들이 새로 제작하고 있는 프로젝트인 도깨비를 공개하였고, 이 게임 역시 자체 게임 엔진으로 모두 제작되었다고 밝혀져 큰 관심을 모았다.
현재 펄어비스의 현재 가장 효자 게임인 검은사막은 블랙스페이스 엔진 이전부터 제작되어 왔었지만, 미래에 개발될 게임들을 위해 차세대 엔진이 필요로 했다 한다.
“검은사막 이후의 프로젝트를 검토하면서, 최신 기술과 더불어 새로운 엔진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더욱 높은 품질과 성능을 위해 선택한 일입니다. 추가로, 동시에 다수의 프로젝트를 소화해낼 엔진이 필요했습니다.”
블랙스페이스 엔진은 펄어비스의 차세대 엔진이며, 현재 이 엔진을 사용하는 프로젝트는 붉은사막, 도깨비, 플랜 8이다.
"더욱 높은 품질과 성능, 동시에 다수의 프로젝트를 소화해낼 엔진이 필요했습니다."
게임스컴에서 공개된 도깨비 트레일러는 벌써 7백만 조회 수를 훌쩍 뛰어넘었다. K-Pop 음악으로 도배된 이 트레일러는 고해상도 환경과 눈이 번쩍 뜨일 특수효과들로 가득 채워져 있었으며, 흔히 볼 수 없는 고품질 텍스쳐들의 향연으로 인해 칭찬들은 대부분 그래픽과 관련한 내용이 많다.
그래픽에 대해 고광현 씨는 “초고화질의 환경과 뚜렷하고 섬세한 디테일들이 게임의 주요 요소를 결정 짓는 것이라 믿습니다. 사실, 이러한 눈요깃거리들이 게이머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는 경험을 선사해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그가 말하길, 차세대 엔진의 장점은 바로 “섬세한 시야각으로 인해, 더욱 실사감 넘치는 그래픽의 깊이와 분위기를 표현하는 점에 있어서 중요한 파티클과 흔들림의 묘사, 세계관 내 전역 조명 기술로 더욱 현실감 넘치는 빛의 반사를 활용하여 시공간을 묘사하는 것이 가능” 하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