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 모여봐요 동물의 숲 유료 DLC 모여봐요 동물의 숲 해피 홈 파라다이스 / 모동숲 DLC / 모동숲 별장 만들기 / 모동숲에서 알바하기 / 모동숲 해피홈
모여봐요 동물의 숲 해피 홈 파라다이스
2021년 10월 15일 모여봐요 동물의 숲 다이렉트로 공개된 모동숲의 유료 DLC. 동물의 숲: 해피 홈 디자이너의 후속작격으로 준비된 콘텐츠이다.
기본적으로는 단품 DLC로 25,000원에 판매 예정이지만 'Nintendo Switch Online+추가 팩'에 가입하면 가입 기간 동안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2021년 10월 29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본 DLC는 2021년 11월 5일부터 플레이 가능하다.
Nintendo Switch Online+추가 팩 기간이 끝나도 DLC 데이터는 날아가지는 않는다고 한다. 단품으로 구매를 하거나 Nintendo Switch Online+추가 팩을 가입하는 방법이 있다.
특징
DLC를 구매하고 모동숲을 시작하면 플레이어는 너굴에게 소개시켜줄 인물이 있다는 연락을 받아 비행장으로 간다. 그 인물은 솜이로 너굴의 회사에서 독립하여 자신만의 새로운 인테리어 회사를 차렸는데 인테리어를 할 마땅한 스태프가 없자 너굴의 추천으로 휴양지 제도의 리조트 개발사무소 파라다이스 플래닝의 직원이 되어 솜이와 함께 일하게 된다.
파라다이스 플래닝은 휴양지를 찾는 동물 주민들이 꿈꾸는 별장 인테리어를 만들어주는 일을 하며, 동물 주민들의 의뢰를 받고 별장 내외를 광범위하게 인테리어하여 동물 주민들의 요구를 들어줄 수 있다. 인테리어 업무를 반복할수록, 별장 바깥의 시간이나 계절, 별장의 크기나 조명, 배경음악 등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게 된다.
또, 둘 이상의 동물 주민들이 한 집에서 머무는 하우스 쉐어, 학교나 레스토랑, 카페, 병원 같은 별도 시설 건축도 가능하다.
플레이어가 만든 동물 주민들의 별장은 사진으로 남겨 카탈로그를 만들 수 있고, Nintendo Switch Online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가 만든 별장을 견학할 수도 있다.
너굴의 소개 후 솜이의 파라다이스 플래닝 일을 하고 싶다면 비행장의 카운터에서 "일하러 갈래!"를 선택하면 된다.
휴양지에 놀러온 의뢰 주민들은 날마다 바뀌며 각자 의뢰하는 콘셉트가 다르다. 튜토리얼은 코끼리 주민인 엘레핀으로 시작하며 만약 엘레핀이 마을 주민일 경우 올리비아, 줄리아 순으로 의뢰를 한다. 의뢰를 마친 주민들은 파라다이스 섬의 뒷편 해변에서 피서를 즐기며 의뢰를 마칠수록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 테크닉과 사무소 근처의 빈 집이 점차 해금된다. 또한 의뢰의 테마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가구가 점점 늘어난다.
파라다이스 섬에서는 명당 섬에서만 얻을 수 있는 빛이끼와 덩굴을 채취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의 섬처럼 해변에 유리병이 흘러 들어오기도 한다. 빛이끼와 덩굴은 매일 몇 개씩 새로 자라난다.
한번 별장을 만들어준 주민은 별장에서 내보낼 수 없다. 하지만 의뢰를 완료하는데 사용된 지형은 또 새롭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선택 시 해당 지형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의 별장 목록이 생성된다.
연계 요소
해피 홈 디자이너가 아예 개별 외전 게임으로 출시하여 튀동숲과의 연계 요소는 가구 추가 정도가 전부였던 것과 달리, 본작은 본편 모동숲의 DLC인 만큼 다양한 연계 요소가 존재하는 것이 하나의 특징이다.
급여로 지급되는 전용 화폐 '푸키'로 내 섬에서 구하기 힘든 희귀한 가구를 구입하여 가져갈 수 있다. 한번 푸키로 구입한 가구는 카탈로그에 등록되어 벨로 주문 가능하다.
푸키로 구입한 기념품 초콜릿을 내 섬 주민에게 선물하면 제도로 초대하여 주민의 별장을 만들어 줄 수도 있다.
제도에서 익힌 인테리어 기술인 벽, 기둥, 카운터, 조명, 환경음, 광내기 등은 내 섬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크기확장]
주민 30명의 별장을 꾸민 후에는 본섬에 사는 주민들의 집의 인테리어와 외관도 본인이 직접 리모델링을 할 수 있게 된다.
시설
휴양지 제도에는 사무소뿐만 아니라 곳곳에 빈 집이 여러 채가 존재한다.
일정 수 이상의 별장 의뢰를 완성하면 솜이가 제도의 빈 집들을 활용하여 각자 외관에 걸맞는 시설을 꾸밀 것을 플레이어에게 제안한다. 건물의 외관과 색깔, 내부 방 크기까지 플레이어가 정할 수 있으며 완성된 후에도 언제든지 솜이에게 말을 걸어 리폼이 가능하다.
시설마다 정해진 테마가 존재하며 인테리어가 완성되면 지금까지 플레이어가 별장을 만들어준 주민들을 불러와 시설에서 역할극을 맡게 할 수 있다. 대화를 걸면 정해진 역할에 따라 해당 주민의 대화 패턴이 달라지며 상호작용이나 선물을 건네주는 경우도 있다.
학교
선생님 1명, 학생 4명으로 이루어진 시설이다. 간혹 선생님에게 말을 걸면 낮은 나무 모종을 하나 건네준다. 또 가끔 방문객 주민 NPC들이 특별 수업을 하러 오기도 한다.
레스토랑
계산원 1명, 점원 1명, 주방장 1명, 수습 요리사 1명, 손님 4명으로 이루어진 시설이다. 방은 총 2개로 주방과 레스토랑으로 나뉘며 주방에는 주방장과 수습 요리사, 레스토랑에는 계산원과 점원, 손님들이 자리 잡는다. 손님의 구성원은 매일 바뀌며 아직 별장을 지어주지 않은 의뢰 주민들도 오기 때문에 이들에게 말을 걸어 별장 의뢰를 받는 것 또한 가능하다. 주방장에게 말을 걸면 요리 레시피를 얻을 수 있다.
카페
점원 2명, 손님 4명으로 이루어진 시설이다.
레스토랑과 마찬가지로 별장을 지어주지 않은 의뢰 주민도 온다. 점원에게 말을 걸면 음식과 음료를 살 수 있다.
병원
접수원 1명, 의사 1명, 환자 4명으로 이루어진 시설이다.
진료를 받거나 기부를 할 수 있다.
Other Videos By 방구석 겜덕후
Other Statistics
Animal Crossing: New Horizons Statistics For 방구석 겜덕후
At present, 방구석 겜덕후 has 3,437 views spread across 5 videos for Animal Crossing: New Horizons, and close to 2 hours worth of content for Animal Crossing: New Horizons published on his channel. This is less than 0.37% of the total video content that 방구석 겜덕후 has uploaded to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