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화. 배틀필드 V 1회차 플레이 영상 [ 에피소드 3. 망각의 용사들 - 챕터 1. 자유 ]](/images/yt/jv/7-v-1-3-1-iwp-d.jpg)
7화. 배틀필드 V 1회차 플레이 영상 [ 에피소드 3. 망각의 용사들 - 챕터 1. 자유 ]
에피소드 3. 망각의 용사들 (Tirailleur) - 챕터 1. 자유 (Liberte)
이번 에피소드는 프랑스의 '드라군 작전' 이라고 합니다. 검색해보니까 실제로 있었던 작전이라고 하네요. 챕터1 은 프롤로그였으니까 빼고 챕터2 부터 차근차근 1년 단위로 펼쳐지는 2차대전 스토리가 흥미롭습니다. 그리고 또 각각 그나라 언어로 진행되는것도 재밌고.
이번편은 또 배경 약간 가을 느낌으로 단풍 흘러가는 게 좋았고, 자연스럽게 '점령' 이라는 멀티플레이 종류 중 하나 (추정, 제가 멀티를 전혀 안해서 이겜 멀티가 어떤지 모름) 를 연습할 수 있는 구간이라는것도 좋았고, 쇼샤라는 기관총이 있는데 이게 나온게 좋았습니다. 왜 좋았냐면 이 총 나오는 게임을 본게 소녀전선밖에 없어서... 이게 실제로는 이런 총이구나 하는걸 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이게임이 게임적으로 좋은게 움직임에 제한이 없는게 좋습니다. 재장전중에 달리기 되고 수그리면서 달리기 다 됩니다. 진짜 내가 전장에 있는것처럼 자연스럽게 움직일 수 있음. 이제까지는 콜오브듀티 시리즈가 그 느낌을 잘 살렸는데 그게임은 일단 달리면 재장전이 캔슬이 되기 때문에 그런점에서 이게임이 좀 좋았습니다. 다만 이번판에 좀 희한한게 기관총 거치한 적들이 총알을 안맞는 버그가 있는것같더라구요. 분명 에임 넣고 쐈는데 무효화됨. 보이지 않는 투명한 벽으로 막혀있는 느낌임. 그거 하나만 좀 별로였습니다.
마지막에 주인공은 미션초반에 영웅행세 하지 말라는 선배의 조언을 무시하고 자기가 영웅이 된듯이 우린 짱이다 진격하자! 이런식으로 나오는데 이게 약간 안타까운 느낌이었습니다. 지금까지 차별받았던것에 엿을날리자 이런느낌으로 전개되는거같은데 왠지 에피소드 최초로 배드엔딩이 될거같은... 아 그러고보니까 에피소드2 도 딱히 해피엔딩은 아니었구나...
※ 배틀필드 V (Battlefield 5) 플레이 영상 모음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y9liaRcdY_WusLBwEsXv14lz-PesiF4W
블로그 http://blog.naver.com/pupplestorm